9월27일 오후 6시 〈시사IN〉 팟캐스트 〈시사인싸〉가 유튜브(youtube.com/sisain_editor) 라이브로 긴급 편성됐다. 같은 날 발행된 제629호 커버스토리 조국 법무부 장관 인터뷰 해설 방송이었다. 고제규 편집국장이 직접 방송에 나와 독자와 소통했다. 라이브 방송 도중 ‘구독료’라며 슈퍼챗(기부)을 해준 시청자들이 적지 않았다.

지면상 13쪽에 달하는 기사를 요약한 온라인 기사도 공개됐다. 이른바 ‘조국 대란’의 한가운데서 진행된 취임 후 첫 언론 인터뷰인 만큼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주요 일간지와 방송사에서 조 장관 인터뷰를 인용 보도하기도 했다. 포털사이트 다음에서는 10월3일 현재 2만1975개의 댓글이 달렸다.

〈시사IN〉 페이스북(facebook.com/sisain)에서는 9월28일 서울 서초동 일대에서 열린 검찰개혁 촛불집회 현장 소식을 전하는 포스팅이 독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신선영 사진기자와 나경희 기자, 김나래 디지털콘텐츠팀 인턴이 보내온 현장 사진 아래로 “서초역 7번 출구 나가기 어려워요” “고속터미널역 4번 출구로 접근하세요”처럼 이동 상황을 공유하는 독자들의 댓글이 100여 개 이상 달리기도 했다. 기자와 독자가 함께 만드는 속보였다.

김연희·천관율 기자가 연재 중인 ‘사법농단 연루 의혹 현직 판사 열전’ 기사는 매주 공개될 때마다 많은 독자들이 호응을 보내주고 있다. 백영민 독자는 “정기구독을 할 수밖에 없게 만드네!”라면서 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관련 연재는 〈시사IN〉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isain_editor)에서 카드뉴스 형태로도 만나볼 수 있다.

기자명 장일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ilhostyle@sisain.co.kr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