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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경제 최전선에 카풀과 택시가 있다
공유경제 최전선에 카풀과 택시가 있다
천관율 기자
택시는 의외의 급소다. 카카오가 카풀 산업에 진출하면서 촉발된 논란은 얼핏 보면 택시라는 작은 산업의 주도권 다툼으로만 보인다. 카풀은 하루 두 번까지만 가능한가? 출퇴근길이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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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풀·택시 분쟁에 담긴 ‘택시 정치’
카풀·택시 분쟁에 담긴 ‘택시 정치’
이상원 기자
택시 파업의 여진이 계속되고 있다. 카풀 서비스를 도입하려는 카카오모빌리티와 반발하는 택시 업계의 갈등이다. 정부·여당이 핵심 현안으로 다루고 있지만 봉합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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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풀 논란에서 우리가 놓친 ‘빅 픽처’
카풀 논란에서 우리가 놓친 ‘빅 픽처’
윤형중 (lab2050 연구원)
2018년 연말, 카풀과 택시의 갈등이 극에 달했다. 카풀이나 공유경제가 아주 새로운 용어는 아닌데, 왜 이 시기에 논란이 커진 걸까? 혹시 이 논란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은 없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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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디지털 기술 덕에 사납금제 없어진다?
통신·디지털 기술 덕에 사납금제 없어진다?
윤형중 (LAB2050 연구원)
매번 겪는데도 유난히 낯설게 느껴지는 장면이 있다. 최근 택시 미터기 대란이 그 사례다. 지난 2월16일 서울 택시요금이 인상되었다. 한동안 많은 택시가 ‘요금조견표’란 낯선 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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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혁신과 약탈 사이 어디로 모실까요
타다, 혁신과 약탈 사이 어디로 모실까요
전혜원 기자
택시는 왜 불편할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승차 거부다. 최근 사회적 논란으로 떠오르면서, 승차 거부는 많이 줄어들었다. 그러나 카카오택시 같은 호출 서비스로 여전히 장거리 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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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676 - 이 주의 그래픽 뉴스
67676 - 이 주의 그래픽 뉴스
최예린 기자
설치 후 21년 이상 지난 수도관이 6만7676㎞로 전체 수도관(20만9034㎞)의 32.4%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16~20년이 지난 수도관은 2만6896㎞(1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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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야 택시 대란에서 ‘타다’가 언급되는 이유
심야 택시 대란에서 ‘타다’가 언급되는 이유
전혜원 기자
요새 택시가 왜 안 잡힐까? 택시는 택시 회사에 소속된 법인택시와 개인이 관리하는 개인택시로 나뉜다. 35% 대 65% 정도 비율로 개인택시가 더 많다. 개인택시는 본인이 사장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