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84호 / 2020년 10월 27일
REVIEW IN
독자와의 수다·기사 후~폭풍·퀴즈
말말말
이 주의 그래픽 뉴스
기자들의 시선
포토 IN/ 작은 학교의 큰 특권
ISSUE IN
COVER STORY IN
AI의 선한 힘, 교육에서 움틀까
인공지능이 교육 불평등을 줄일 수 있을까. 인공지능은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의 학습 상태를 예측하고,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내놓을 수 있다. AI가 더 나은 교육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가 되려면 데이터 수집과 활용에 대한 토론이 치열하게 이뤄져야 한다.
ISSUE IN
“교육부·중대본 권한을 개별 학교와 교사에게”
김진경의 평범한 이웃, 유럽/ 확진자 그대로인데 학교를 연 이유
코로나19 백신 맞을 것인가/ 최후의 무기 백신, 사회적 신뢰가 생명
코로나19 백신 맞을 것인가/ 백신 출시 이후 어떤 일이 발생할까
인권과 보건 사이, 집회의 자유 선 긋기
노동법 사각지대, 노예 알바 ‘까대기’
김명희의 건강정치노트/ 임신중지를 말할 때 필수적인 이야기들
트럼프가 승리해도 충격적이지 않다
학교 너머/ 돌봄교실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까닭
‘지금 여기’의 노동/ 그들의 밤을 빼앗는 노동을 제한하라
김형민 PD의 딸에게 들려주는 역사 이야기/ 미란다 살해 용의자도 미란다 원칙 덕 봤다
굽시니스트의 본격 시사만화/ 압록강은 얼어붙었는가
CULTURE & LIFE IN
장정일의 독서일기/ 숭배하는 사랑이 뭐가 어떻다는 말인가
그림의 영토/ 조각 난 자아가 우주를 헤매는 시간
김세윤의 비장의 무비/ 나는 엄마이며 우주비행사다
새로 나온 책 기자가 추천하는 책
하드 캐리돌/ 슬픈 이야기로 손 잡아주는 가수
사람 IN/ 느티나무에서 다순구미로
기자의 프리스타일 취재 뒷담화
시사 에세이/ 비극이 비극으로 끝나지 않으려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