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열리는 다양한 행사들에 빠지지 않는 것이라면 단연 ‘굿즈’다. 배지, 텀블러, 에코백, 파우치 등 그 종류 또한 각양각색이다. 행사의 분위기를 작은 물건 하나에 모두 담았으니, 참가자들이 굿즈를 구경하고 구입하는 것 자체가 또 하나의 소소한 재미다. 2018 〈시사IN〉 영화제 역시 참가자들께 드리는 감사의 선물로 굿즈 3종 세트(배지, 에코백, 샷글라스)를 마련했다. 배지는 ‘진실’을 상징한다는 뜻에서 이번 영화제의 대표 색으로 선정된 보라색 바탕에 영화제 부제인 'The power of Truth'를 캘리그라피로 담았다. 에코백과 샷글라스 역시 부제를 모티브로 하여 감각적으로 디자인했다.

이번 2018 〈시사IN〉 영화제의 굿즈는 출판물과 제품을 만드는 소규모 크리에이티브 그룹인 ‘소시민워크’가 제작했다. 소시민워크는 저예산 영화 및 예술 영화 관련 굿즈를 비롯해 각종 영화제 굿즈를 감각있게 제작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8 〈시사IN〉 영화제 굿즈는 영화제 기간 동안 아트나인에 마련될 굿즈 판매대에서 구입 가능하다. 더불어 오는 9월11일(화) 마감되는 텀블벅 후원 프로젝트(tumblbug.com/sif2018)를 통해 영화제 시작 전에 굿즈를 선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기자명 시사IN 편집국 다른기사 보기 editor@sisain.co.kr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기사